본문 바로가기

일상

Kali Linux 2.0 Oh no! Something has gone wrong

kali linux 2.0 을 vmware workstation 에 깔려고 이틀을 매달렸으나  결국 포기를 하였다.

하루동안 정말 많은 재설치를 시도했다. 이것 저것 시도도 해보고 다른 사람들을 따라하기도 했봤지만 하루를 날려버렸다.

여기에 나의 설치 실패기를 쓰려고 한다.

아래는 설치과정을 나타내고자 한것이 아니라 나의 시도를 보여주는 것이다.

 

설치일 : 2015.09.26~2015.09.28

설치환경 1 : WINDOWS 10 64bit / Lenovo u31-70 (실패)

설치환경 2 : WINDOWS 10 64bit / 조립식 컴퓨터 (성공)

저장위치 : C드라이브 , 외장SSD

사용프로그램 : VMware Workstation 11.1..2(실패) , VMware Workstation 12.0.0(실패) , VirtualBox 5.0.4(실패)

칼리버전 : 2.0 64bit(실패) ,  2.0 32bit(실패) , 1.0.9a(성공)

칼리리눅스 공식 홈페이지인 https://www.kali.org/downloads/ 에 접속

 

 

제일 윗줄에 보이는 Kali Linux 64 bit를 Direct로 받았다.

 

 

VMware Workstation 11이다 여러번의 실패를 겪고 혹시나 싶어 12도 시도를 해보았으나 실패를 하였다.

Create a New Virtual Machine 선택

후에 Open a Virtual Machine(pc로 가동확인 된) 으로도 시도를 했다. 결론은 실패.

 

Typical 선택

Costom도 시도를 했으나 결과적으로 Typical과 설정이 별다른 차이가 없다.

 

(다른 시도를 하던 중 캡쳐한거)

Linux 선택 Version에서 데비안 6, 7 32/64 시도 실패

 

 

설치를 하는데 20기가면 충분하지만 검색 중 사이즈 문제일수도 있다는 외국 게시글을 보고 40기가를 줬지만 실패를 하였다.

 

 

 

Install , Graphical install , Live (amd64) 를 시도하였다. 모두 실패

 

<설치 완료후 결과>

 

 VMware Workstation

VirtualBox

 

둘다 동일하게

Oh no! Something has gone wrong

A problem has occurred and the system can't recover. Please contact a system administrator

라고 뜨면서 실행이 안된다.

그러나 Kali Linux 버전 1.0.9a iso로 설치시

 

설치가 된다.

덧붙여서 데스크탑에서는 2.0버전이 설치후 실행도 완벽하게 된다.

 

정확한 원인을 모르겠다.

혹시 윈도우10 호환문제일까 생각했지만 나의 pc에서는 잘된다.노트북 마우스터치 드라이버 충돌이라는 외국글도 보았지만 확인은 안했다.

솔직히 1.0.9버전을 써도 무방하긴 하지만 2.0이 나왔기에 새버전으로 깔고 싶은 욕심에 근

이틀간 노력을 하였다. apt-get update / apt-get upgrade /startx / apt-ger install xorg

/ apt-get install x-windows-system /

뭐 여러 방법으로 시도를 해보았다.결론은 실패하였고 나의 경우 2.0을 사용할려면 pc를 쓰는수밖에 없다. 뭐 물론 1.0.9 쓸거지만..

추가.

-혹시나 싶어 pc와 노트북 둘다 vmware를 깔고 pc에 칼리리눅스2.0을 깔아서 구동 확인 후

노트북에서 vmware로 pc에서 깐 칼리리눅스 2.0을 구동하였으나 실패.

문제는 노트북에 있는 거 같은데 정확하게 어떤 원인인지 모르겠음.

15.09.30 윈도우 문제인가 싶어 윈도우를 새로 설치하고 아무것도 안깔려있는 상태에서 실행하였는데 실패...

15.10.01 부팅문제인가 싶어 UEFI로 변경후 윈도우 새로설치후 실행....실패...

15.10.02 우연치 않게 친구의 노트북에 깔려있는 칼리2.0의 파일을 복사하여 나의 외장ssd에 옮기고 실행하니까 2.0이 정상적으로 구동되는 것을 확인했다.

나는 무슨 차이인가 궁금했다..



 

위 사진이 친구의 칼리파일들이다.

아래의 사진은 친구노트북에서 칼리2.0을 깔고 정상구동후 나의 노트북으로 옮겨와 구동불가한 파일들이다

 

 

 

여러 조합(구동파일과 불가한 파일들을 섞어 돌아가는지)을 통해 나는 'VMware virtual disk file'이 문제임을 짐작했다. 그러나 조합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지는 못했다.

 

그래서 이번에는 Store virtual disk as a single file 로 설치 부팅을 해보았다..

 

안돼었다..

 

추가적으로 구동 불가한 파일을 로딩 중 'Failed to start Open vulnerability Assessment System Scanner Daemon' 을 발견하였다. 이를 해결하려고하였으나 시도 중 포기. 


15.10.03 드디어 문제 해결을 하였다. 오늘 나의 시도다 친구 vm파일은 vmware 버전 10에서 깔린 점을 착안하여 10 버전에서 설치및 실행을 하였다. 실행이 되었다 그러나 host 네임을 기본 값인 kali이기 때문에 prabbit으로 바꾸고 싶었다 물론 인터넷에 쳐서 알면되지만 이왕 해결된거 그냥 새로 깔아보자 했는데 오류가 낫다.. 왜지?왜지 하다가 기존의 것을 막 비교하다가 Display를 비교한 결과 차이가 있었다... 수정후 실행하니 잘 되었다.

드디어 문제 해결..

다소 부족하지만 동영상을 첨부해본다.

 

동영상이 안보인다면 https://youtu.be/J5T6VjCYycQ 에서 볼수 있습니다.




 ps.

맨처음 나와 마주한 오류이다.

이문제의 해결법은 BIOS 에서 VT설정을 해주어야 한다.

 

something has gone wrong 에서 터미널 띄우는 방법

ctrl+alt+F4

노트북의 경우 펑션키도 같이 눌러줘야한다.